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 서비스

바이오드림텍을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회사소식
제목 청주시-필리핀 산타리타시, 농촌 인력난 해소 '맞 손'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53
등록일 2023-02-13
첨부

 

청주시-필리핀 산타리타시, 농촌 인력난 해소 '맞 손'

8일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협약 체결
청주시 소재기업 바이오드림텍 발품 결과

 

이범석 청주시장과 필리핀 산타리타시 시장을 비롯한 방문단, 성광모 바이오드림텍 회장 및 관계자들이 8일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협약식 자리에서 기념 촬영을 가졌다.

​​

 

 

이범석 청주시장과 필리핀 산타리타시 시장을 비롯한 방문단, 
성광모 바이오드림텍 회장 및 관계자들이 8일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협약식 자리에서 기념 촬영을 가졌다.

 

 

 


[충남일보 성기욱 기자] 충북 청주시와 필리핀 산타리타시가 8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농촌 인력난 해소를 위해 손을 맞잡은 결과로, 청주시 소재기업 바이오드림텍 성광모 회장의 발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아서 랜상 살라일라 필리핀 산타리타시장, 메르세디타 브나오브라 카레온 부시장, 산타리타시 시의원, 성광모 바이오드림텍 회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협약을 통해 양 도시는 신뢰와 평등을 원칙으로 농업분야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및 파견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농촌 일손부족 현상을 합법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국제 협약을 확대할 것”이라며 “지역 농업인들의 농업생산성 향상과 소득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인건비 및 농자재 가격 상승, 농촌 일손 부족 등 날로 어려워지는 농업환경을 해결하기 위해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라오스 싸이세타시와 협약을 추진한 후 계절근로자를 모집 중이다